2022년 1월 5일 주식 매매일지 관심종목 시나리오 (투매가 많은날)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년 1월 5일 주식 매매일지 관심종목 시나리오 (투매가 많은날)

by 3초 정보 2022. 1. 5.
728x90
반응형

2022년 1월 5일
주식 매매일지 관심종목 시나리오

 

지수

오늘은 많이 빠지네요2900초반대까지 빠졌네요. 

 

 

 

 

관심종목

 

 

 

거래대금

 

 

매매결과

한국비엔씨와 일동제약이 투매가 나왔다.
둘다 제약바이오 테마인데 큰 이슈가 없는거같은데 왜 투매가 나왔을까?
오늘 투매가 많이 나왔다.

삼성증권계좌의 오픈베이스가 드디어 수익이 났다.
오랫동안 들고 있었는데 안철수종목으로 묶이면서 상한가가 나왔다. 나는 그전에 매도했지만...
원래 최재형테마라서 메인계좌 매매방식으로 매수했는데, 최재형이 대권후보 탈락하면서 계속 빠지다가 드디어.. 안철수랑 묶이면서 반등이 나왔다..
대선주는 참 이상하게 이리갓다 저리갓다 한다.

 

내가 생각하는 오늘 대장주 : 로보티즈

눌림에서 추가 매수들어가서 인내심 가지고 기다려서 수익내려고함.

 

 

아직 성과가 안나고있다.

오늘 지수가 빠지고 종목도 많이 빠졋다. 반등나와주길..

매수는 했는데 매도를 못했다.. 반등반등!!

 

 

네오위즈홀딩스 : 일봉 박스매매

네오위즈
잘한점 네오위즈홀딩스보다 네오위즈가 시가가 더 나아가서 네오위즈로 들어갔다.
위아래 꼬리를 잘다는 반등이 잘나오는 차트 같아서 오전에 매수들어갔는데 바로 반등이 나와서 적당한값에 팔았는데 더 갔다.
어제 고점부근까지 올라갔네요
아쉬운점  
이유 게임주들이 많이 빠지고 있어서 그중에서 네오위즈를 고른이유는,
위메이드나 컴투스홀딩스는 주가가 너무 커서 들어가기 어렵다.
그나마 반등이 잘 나오는 편인 네오위즈를 들어갔다.
개선사항  

 

네오위즈홀딩스차트

 

 

 

인포뱅크 : 우상향, 박스매매

 

 

한국비엔씨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가 대만회사랑 동시 개발하고 있는데 임상2상을 성공했다고 해서 오르고 있다가 대만에서 발표가 진행되는 도중에 실패를 예상한 투자자들이 매도를 하면서 하한가를 갔다고 한다. (기사검색)
잘한점 박스가 보여서 매수들어갔다. 
오늘 시가에 바로 팔렸는데 수익은 항상 3%정도만 걸어두기 때문에 3%값에 팔렸다.
시가에 팔리는게 맘편하고 맘졸이지 않아도되서 팔았는데 계속 올라갔다...

그리고 거래대금이 잘나와서 오후장에도 들어가서 잠깐 매매하고 나왔는데 
갑자기 투매가 막 나왔다.

아래 20200원 찍고 올라올때는 매수가 안되어서 겨우 매수 들어갔다. 25000원이하로는 매수를 걸어도 매수가 안됬다.
그래도 매수가 되서 바로 팔고 나왔다.

무슨 이렇게 무서운 아래위꼬리 다는 차트가 다있나싶다..
오늘 거래대금도 9천억 나왔다.
아쉬운점 원칙매매할수있게 미리 지지선에 걸어놨으면 수익 크게 봤을텐데 아쉽다.
이유  
개선사항 미리미리 메인계좌에는 꼭 걸어두기!!

 

 

 

 

일동제약
잘한점 투매가 나와서 잡았다.
원래도 관종에 두고 있었는데 바로 들어가서 팔고 다시 매수해서 다시 팔았다.
보통 2번정도 반등을 주는거같다.
아쉬운점 저점에서는 못잡아도 되도록 아래에서 잡고싶은데 쳐다보고있어도 매수가 잘 안되는거같다..
이유  
개선사항  

 

 

에디슨EV
잘한점 어제 투매 나왔을때 다시한번 매수들어갔다.
오늘 반등에 매도하고 나왔다.
아쉬운점 메인계좌 매수할수있는 기회인데 매수를 안걸어둬서 단타만 하고 나왔다...
아쉽다.. 
이유  
개선사항 미리미리 매수등록해두기 

 

웰바이오텍
잘한점  
아쉬운점 기준매매.
어느정도 수익이 나왔는데 못팔았다. 이격이 너무 컷다.
이런차트모양도 수익이 날수있다고 하는데 아쉽게 나는 실패.
이유  
개선사항 차트 모양 기억해 두고 다음 매매에 적용하기 
거래대금이 10월 양봉보다는 적지만 분봉상 짧은시간에 상한가찍고 잠근다면 좋은종목
27일날 짧은시간안에 잠갔다..
매매는 실패했지만 다음에 다시 도전하자!

 

 

 

 

내일 관종

 

대선주가 다시 올라오고 있다.

대선후보 교체론이 나오면서 안철수랑 홍준표가 올라오고 있다.

종목이 너무 많아서 거래대금으로만 보고 매매하려고한다.

우선 안철수의 대표적인 종목 써니전자랑 오랫동안 물려있는 오픈베이스를 수익으로 매도 하고싶다.

오픈베이스는 삼성증권에서 수익을 냈지만, 키움에는 아직 물려있다.

까뮤이앤씨도 거래대금은 작은데 분봉상 좋아서 관종에 둔다.

 

한국비엔씨가 거래대금이 좋아서 매매를 해볼생각이다.

 

탈모치료제도 이슈가 있지만 거래대금이 얼마 없어서 매매하긴 어렵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