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21일 주식시세 매매일지 관심종목 시나리오 (지수 저점)
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2022년 1월 21일 주식시세 매매일지 관심종목 시나리오 (지수 저점)

by 3초 정보 2022. 1. 21.
728x90
반응형

2022년 1월 21일
주식시세 매매일지 관심종목 시나리오

 

지수

오늘은 심하네요. 지수가 3개월중에 제일 안좋네요!!
요즘 진짜 저점이에요.




오늘 관심종목

 

 

매매결과

단기계좌
메인계좌

 

크루셜텍은 복귀해볼수 있고 공부가 된거 같아서 다행이다.
셀트리온제약은 다행이 분식회계라는 악재가 있었지만 반등을 줬기 때문에 수익으로 빠져나올수 있었다.
셀트리온이 분식회계 이슈가 있는걸 못보고 매수를 들어갔기 때문에 쫄렸었는데,
다음에는 꼭 기사보고 들어가야겠다!!



내가 생각하는 오늘 대장주 :
북한 미사일때문에 방위산업 관련주들이 있는데 지수가 안좋아서 메인계좌만 집중해야겠어요.

크루셜텍
잘한점 차트를 비교해서 매수를 잘했다.
아쉬운점 8%나 올랐는데 매도를 안하고 뭐했나 싶다.
1. 전날 저점까지 오를줄알고 걸어놨는데 안팔리고 내려갔다. 그리고 한번 더 반등을 줄줄알았다.
크루셜텍 희림 주식차트보는법 포스팅을 작성하고 그대로 매매할려고 시나리오 짠건데 반등을 안줬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크루셜텍 희림 주식차트보는방법

2. 오늘도 시가에 반등을 5% 이상 줬는데 아쉬운건 저점을 뚫었기 때문에 손절이 나왔다...
손절을 걸지말고 2차매수로 걸고 평단가를 낮춰서 매도 했을수 있었을텐데 아쉽다.
이유  
개선사항 아침에 조금 늦게 주식창을 보는 바람에 자동손절이 되버려서 확실히 자동손절 걸어놓는게 좀 아닌거같다.
오늘은 반등을 두번이나 줬는데.. 괜히 자동손절걸어놔서 수익을 못냈다.

내가 생각한 시나리오대로 직접 매매를 하는게 제일 베스트인거 같다.

 

내일 관심종목

지능형로봇 퍼스텍 종목이 다시 올라왔네요.
인공지능 AI 관련주는 아직 살아있네요.
삼성전자가 로봇 사업을 강화한다는 소식에 퍼스텍이 올랐는데, 다른 인공지능 로봇 관련주들은 왜안오를까요?
다른 관련주들도 좀 올라주면 좋겠네요...
그리고 지수가 안조아서 월요일도 메인계좌위주로 운영할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